본문 바로가기

FINANCE SCOPE

구독하기
한국증시

[특징주] 카카오게임즈, 일론머스크 "패스오브액자일2, 디아블로 수준에 올 것" 호평 '강세'

고종민 기자

입력 2024.12.13 10:37

숏컷

X


카카오게임즈가 장 초반 15% 넘게 급등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가 국내 퍼블리싱을 맡은 ‘패스 오브 엑자일2(POE2)’가 얼리액세스(미리 해보기)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가운데, 게임 매니아인 일론 머스크의 호평까지 시장에 알려지면서다.

13일 카카오게임즈 주가는 오전 10시 35분 현재 전일 대비 20.83% 오른 2만1350원에 거래 중이다. 

IT 업계에 따르면 POE2는 지난 6일 얼리액세스를 시작, 11일 기준 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에서 동시 접속자 수 33만명 이상을 유지하고 있다. 

일론 머스크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X를 통해 지난 10일 “게임은 디아블로와 많이 닮았지만 최적화 메커니즘이 매우 다르며, 익숙해지려면 몇 주는 걸릴 것 같다”며 “디아블로의 인터페이스가 더 다듬어진 느낌인데, PoE도 시간이 지나면 그 수준에 도달할 것”이라고 극찬했다.

이 같은 사실이 이날 증권가에서 널리 알려지고 있으며, 카카오게임즈의 주가에 반영되는 모습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얼리 액세스 이후 이튿날에도 서비스 첫날 기준 90%가 넘는 이용자가 접속하는 등 높은 리텐션(재방문율)을 보여주고 있다"며 "쾌적한 게임 이용을 지원해 높은 이용자 잔존율을 확보하고, 전작처럼 장기적인 라이브 서비스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고종민 기자 kjm@finance-scope.com

섹터 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