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NANCE SCOPE

구독하기
한국증시

2025년 2월 13일, 시장 요약: 한화 그룹주 강세

FS 콘텐츠팀 기자

입력 2025.02.14 06:30

숏컷

X

한화: 주력 사업 호실적 및 HBM 장비 수주 기대감 속 상승

한화정밀기계가 SK하이닉스와 HBM용 TC본더 인증 마무리 절차를 밟고 있어 이르면 이달 중 정식 수주할 것이라는 소식에 한화비전(28%) 상승했다. 한화가 4분기 매출 약 18조원, 영업이익 1.1조원을 기록하며 예상을 크게 상회하는 호실적을 기록하고, 자회사들의 실적 호조로 기업가치 증가 기대감이 이어지면서 한화갤러리아(13%), 한화(11%), 한화생명(7%) 상승했다. 오는 17일 기업설명회를 개최해 한화인텔리전스와의 합병 등에 대해 설명할 계획인 엣지파운드리(6%) 상승했다.

로봇 / AI: 글로벌 공급망 확대 기대감 속 상승
일본 THK가 테슬라의 공급업체가 될 것이란 분석 속, 변속기 부품 제조업체 삼익THK(7%) 상승했다. 휴머노이드 로봇 관절 및 주행장치용 사이클로이드 감속기 공급 논의를 진행 중인 디아이씨(3%) 상승했다. 보스턴다이내믹스의 국내 독점 판권을 보유한 클로봇(3%) 상승했다.

우크라재건: 트럼프, 푸틴·젤렌스키와 종전 협상 개시 기대감 속 상승
트럼프 대통령이 푸틴, 젤렌스키 대통령과 잇따라 통화하며 본격적인 종전 협상을 개시할 것이란 소식에 대동기어(22%), 전진건설로봇(14%), HD현대인프라코어(14%), 범양건영(7%), 디와이파워(7%) 상승했으며, PHC파일을 생산하는 삼일씨엔에스는 상한가로 마감했다.

이차전지: 휴머노이드 로봇 산업 내 배터리 공급 확대 기대감 속 상승
모건스탠리가 휴머노이드 100대 기업을 발표하며 배터리 기술력과 시장 지배력 확장 필요성을 강조한 가운데, LG에너지솔루션(5%), 에코프로비엠(8%), 대주전자재료(7%), 엘앤에프(4%) 상승했다. 수주 잔고 7조2000억원 돌파 및 2027년 매출 1조원 달성 가능성 전망에 신성에스티(12%) 상승했으며, 이차전지 사업 진출 이후 최대 실적인 영업이익 60억원을 기록한 디이엔티(9%) 상승했다.

삼성 / 반디플: 반도체·유리기판 관련주 상승
삼성전자향 반도체 웨이퍼용 스톡커 독점 공급사 제닉스(21%) 상승했다. AI 가속기에 활용되는 저유전율소재의 4분기 매출이 144억원으로 분기 최대를 기록한 파미셀(15%) 상승했다.
반도체 웨이퍼 평탄화 및 미세 오염물질 제거 공정을 담당하는 CMP와 WCS를 제조하는 케이씨텍(11%) 상승했다. 유리기판용 특수코팅 소재 상용화 직전 단계로 고객사와 테스트 이후 이르면 올해 상용화될 것이라고 밝힌 와이씨켐(5%) 상승했다. 최근 인수한 제이쓰리의 초정밀 평탄화 기술과 자사 TGV 기술을 융합해 유리기판 상용화에 속도를 내겠다고 밝힌 켐트로닉스(4%) 상승했다. 지난해 HBM 장비를 출하하면서 창사 이래 최대 영업이익인 492억원을 달성한 제우스(11%) 상승했다.

정치: 차기 대선 적합도 조사 결과에 따른 정치 테마주 상승
차기 대통령 적합도 조사에서 꾸준히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이재명 관련주 오리엔트정공(19%), 오리엔트바이오(12%), 에이텍, 형지I&C, 동신건설, 형지엘리트(7%) 상승했으며, 해당 여론조사에서 3위를 기록한 오세훈 관련주 진양화학(7%) 상승했다.

개별주: 실적 호조 및 글로벌 시장 확장 기대감 속 상승
창사 이래 최대 실적과 보통주 1주당 2천원을 현금 배당하기로 결정한 레드캡투어가 상한가를 기록했으며, 보통주 1주당 2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결정한 비엘팜텍도 상한가로 마감했다.
AI 기술 기반 의료기기 풀 라인업 구축 기대감 속 에스지헬스케어(22%) 상승했다. 오는 3월 1일 로켓 발사체 추진체, 엔진, 노즐 등에 쓰이는 특수합금을 제조하는 스피어코리아와 흡수합병을 완료하고 글로벌 최대 민간 우주항공사의 1차 벤더가 되는 라이프시맨틱스(19%) 상승했다.
메타의 퓨리오사AI 인수 논의 소식에 퓨리오사AI에 투자한 DSC인베스트먼트(18%) 상승했다. LS일렉트릭 회장이 "미국 빅테크의 데이터센터 프로젝트가 거의 수주 단계에 와 있으며, 올해 말 또는 내년쯤에 가시적인 성과가 나올 것"이라고 밝힌 가운데 LS ELECTRIC(10%) 상승했다. 미국 이튼이 변압기 부족에 대응해 5000억 규모의 투자를 진행한다는 소식에 이튼에 AFCI PCB 어셈블리를 공급하는 제일일렉트릭(5%) 상승했다.

 
스코프 코멘트:
한화 그룹주의 실적 호조 및 방산·반도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인 하루였다. 특히 반도체 유리기판 관련 이슈와 퓨리오사AI 인수 논의 등이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FS 콘텐츠팀 기자 team_contents@finance-scope.com

섹터 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