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증시
[특징주] 에이블씨엔씨, 미국 아마존 BB크림 신제품 1위 ‘강세’
숏컷
에이블씨엔씨가 강세다.
25일 오후 2시 7분 현재 에이블씨엔씨는 전일 대비 4.32% 오른 7000원에 거래 중이다.
이날 에이블씨엔씨의 화장품 브랜드 미샤는 미국 아마존에서 신제품 ‘M 퍼펙트 커버 세럼 BB크림’으로 '핫 뉴 릴리스 페이스 메이크업'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는 글로벌 브랜드들이 치열하게 경쟁하는 아마존 베이스 메이크업 카테고리에서 신제품 출시 단 한달 만에 이룬 성과다. 현재 초도 물량은 이미 완판됐으며, 빠르게 증가하는 판매량에 대응하기 위해 생산 물량을 확대하고 있다.
회사에 따르면 아마존에서 BB크림으로 주목받아 온 미샤가 신제품으로 연달아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배경에는 현지 소비자 분석을 기반으로 한 제품 기획과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특히 최근 미국 뷰티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스킨스트리밍(Skin Streaming)' 트렌드에 부합한 효율적이고 간소화된 제품 기획이 성공의 주요 요인으로 작용했다.
남웅 에이블씨엔씨 미국 법인장은 "올해 아마존프라임데이에서 미샤의 전체 매출이 전년비 2배나 성장하는데 가장 큰 역할을 한 제품이 바로 BB크림"이라며 "이번 신제품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미샤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며 제2의 BB크림 전성기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고종민 기자 kjm@finance-scop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