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NANCE SCOPE

구독하기
한국증시

[특징주] 유바이오로직스, 韓 유일 경구용 백신 선도 업체 선정 부각 ‘↑'

고종민 기자

입력 2024.12.05 09:23

숏컷

X


유바이오로직스가 상승세다.

5일 오전 9시 22분 현재 유바이오로직스 주가는 전일 대비 3% 오른 1만2700원에 거래 중이다.

지난 3일(현지시간) 인도 시장조사기관 마켓리서치인텔렉트(Market Research Intellect)가 유바이오로직스를 글로벌 경구용 백신 시장을 선도할 핵심 플레이어로 선정했다. 

이는 미국 머크(Merck), 프랑스 사노피(Sanofi), 영국 글락소스미스클라인(GSK) 등 유수의 글로벌 제약회사들과 함께 꼽힌 사례다. 해당 명단에 이름을 올린 국내 제약업체는 유바이오로직스가 유일하다. 

유바이오로직스는 경구용 콜레라 백신 유비콜-에스를 해외시장에 공급하며 세계 유일 콜레라 백신 제조사로서의 역할 수행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지난 2022년 사노피 인도 자회사 샨타 바이오텍이 콜레라 백신 샨콜 생산을 중단하면서 글로벌 시장에 콜레라 백신을 공급하는 기업은 유바이로직스 하나가 남았다.

특히 최근 신제품인 유비콜-에스는 기존 유비콜-플러스의 제조방법 및 항원조성의 개선을 통해 생산 수율을 약 40% 높인 신규 콜레라 백신이다. 지난 4월 세계보건기구(WHO) 사전적격성평가(PQ)를 통과했다.

고종민 기자 kjm@finance-scope.com

섹터 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