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NANCE SCOPE

구독하기
한국증시

[특징주] 동국생명과학, 민주당 AI의료 법제화...AI 유방암 검진 서비스 부각 '강세'

고종민 기자

입력 2025.04.16 13:02

숏컷

X


동국생명과학이 강세다.

더불어민주당이 전일 인공지능(AI) 변호사와 AI 홈닥터 합법화 등 중소벤처 7대 정책 과제를 발표한 가운데, 정책 핵심 내용 중 하나가 AI 기반 법률·의료 서비스의 합법화다.

동국생명과학은 의료 인공지능(AI) 스타트업 빔웍스와 ‘캐디비’(CadAI-B)의 국내 판권 계약을 체결했으며 AI의료서비스 합법화 이슈가 동국생명과학 주가에 영향을 미치는 모습이다.

16일 오후 1시 현재 동국생명과학 주가는 전일 대비 10.17% 오른 1만400원에 거래 중이다.

더불어민주당 중소기업특별위원회는 지난 15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정책 과제를 밝혔다. 문재인 정부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을 지낸 권칠승 의원이 위원장을 맡은 중기특위는 이날 “AI 변호사, AI 홈닥터를 개발하는 벤처·스타트업이 외국 기업에 비해 역차별받지 않고 기술을 개발할 수 있도록 법률을 정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실시간 유방 초음파 AI 진단 보조 시스템 캐디비는 유방 초음파 검사 과정에서 실시간으로 암이 의심되는 부위를 탐지하고, 악성 확률을 제공해 의료진이 보다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진단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캐디비는 초음파 AI 솔루션 최초로 의료기기 3등급 허가를 획득했으며, 식약처 혁신의료기기로도 지정된 제품이다

고종민 기자 kjm@finance-scope.com

섹터 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