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NANCE SCOPE

구독하기
주식자금확보

와이씨켐, 90억 규모 CB 발행... "리픽싱 없고, 콜옵션 100%"

배도혁 기자

입력 2025.01.16 10:09

숏컷

X

반도체 소재기업 와이씨켐이 9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CB) 발행을 결정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전환사채는 시가 하락에 따른 전환가액 조정(리픽싱)이 없는 조건으로 발행되며, 전환가액은 2만217원으로 설정됐다. 표면이자율은 0%, 만기이자율은 2.5%로, 만기일은 2027년 1월 17일이다.

사진 = 와이씨켐 

회사 측은 "이번 전환사채는 회사와 주주들에게 유리한 조건으로 발행됐다"며 "주주들의 자산 가치를 보호하기 위해 리픽싱 조항이 배제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발행된 전환사채는 100% 매도청구권(콜옵션)이 적용돼 회사가 전량 상환하거나 소각할 수 있는 조건을 포함하고 있다.

이번 전환사채 발행에는 다수의 사모펀드(PEF)들이 재무적 투자자(FI)로 참여하며, 조달된 자금은 반도체 소재 연구개발과 운영 자금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납입일은 이달 17일로 예정됐다.

회사는 향후 전환사채의 완전 상환을 계획하며, 이를 통해 지분 희석에 대한 우려를 최소화할 방침이다. 와이씨켐은 전환사채 발행을 통해 효율적인 자금 조달과 함께 금융비용 절감 및 자금 조달 다변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와이씨켐 관계자는 “콜옵션 100%를 행사해 전환사채를 완전 상환할 예정이므로 지분 희석 우려는 없다”며 “이번 전환사채 발행은 와이씨켐의 성장 가능성을 극대화하고, 안정적인 재무 구조를 유지하기 위한 전략적 결정”이라고 강조했다.

배도혁 기자 dohyeok8@finance-scope.com

섹터 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