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NANCE SCOPE

구독안내
건강/미용제품

LG화학, 대봉엘에스와 기능성화장품 신원료 개발 착수

서윤석 기자

입력 2024.10.17 09:15

숏컷

X

3-하이드록시프로피온산(3HP) 효능검증 협력 MOU..내년 임상평가 목표

LG화학 기능성화장품 신원료 연출모습

LG화학이 대봉엘에스와 함께 식물성 오일에서 유래한 친환경 원료로 화장품 시장을 공략한다.

LG화학은 17일 100% 바이오 기반의 3-하이드록시프로피온산(3HP)을 기능성 화장품 원료로 최초 적용하고 관련 제품을 개발한다고 밝혔다.

3HP는 식물성 원료의 미생물 발효공정으로 생산되는 친환경 바이오 원료다. 전세계적으로 3HP에 대한 기술개발 시도는 있었으나 아직 상업화된 사례는 없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LG화학은 최근 대봉엘에스와 기능성 화장품 원료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3HP의 효능 등을 검증할 계획이다. 

이번 협력으로 LG화학은 기능성 화장품 원료 분야로 신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관련 시장 진출을 가속할 전망이다.

두 회사는 3HP를 원료로 사용하기 적합한 기능성 화장품 제품군을 선정해 제형개발과 안정성을 확인하고 내년까지 임상평가를 통한 효능검증을 완료하기로 했다.

LG화학은 3HP 균주, 발효, 정제 기술을 특허로 보유하고 있으며 비임상 실험 결과를 기반으로 3HP를 원료로 한 다양한 화장품 조성물 특허 출원을 지속하고 있다.

또한 두 회사는 향후 3HP 임상효능 결과를 기반으로 국내에 새로운 기능성 화장품 출시 여부와 적용제품 확장 등의 추가협력을 검토할 계획이다.

신학철 LG화학 부회장은 "이번 협력은 지속 가능한 뷰티 원료를 개발하는 의미있는 첫걸음이 될 것"이라며 "임상결과 등에 따라 다양한 기능성 화장품 원료로 적용분야가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윤석 기자 yoonseok.suh@finance-scope.com

섹터 VIEW